다음드

'올드보이', 21세기 최고 심리스릴러 선정..톱10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09-11 15:02 조회19회 댓글0건

본문



영화란 예술은 모든 요소가 결합돼 있고, 좋은 영화는 복잡한 구조 속에서도 모든 층이 밀도있게 서로 연결돼 있다. 그리고 어떤 면에서 그것은 인간 정신의 기능을 반영한다. 따라서 영화는 심리적 인 문제를 주제로 삼기에 이상적인 형태이다.

21세기 최고 심리스릴러 영화를 '테이스트 오브 시네마'가 최근 선정했다. 톱10 안에 박찬욱 감독의 '올드보이'가 포함돼 눈길을 끈다.

'올드보이'는 아내와 어린 딸을 가진 지극히 평범한 샐러리맨 오대수가 어느 날 누군가에게 이유도 모른 채 납치돼 15년여간 중국집 군만두만 먹으며 감금된 후 풀려나와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테이스트 오브 시네마는 '올드보이'를 두고 그리스 신화의 오디세우스나 오이디푸스와 비교하며 한국 영화의 새 물결을 만들어냈다고 평했다. 반전의 비밀, 자살과 변형된 폭력 등이 훌륭한 심리 스릴러의 좋은 예가 됐다. 영화는 부조리한 멜로드라마이기도 하다.  

이미지 원본보기

1위에 랭크된 데이비드 린치 감독이 2001년 발표한 '멀홀랜드 드라이브'는 산타모니카에 이르는 도로 ‘멀홀랜드 드라이브’에서 어느 날 밤 차 사고가 발생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할리우드의 배우와 감독 이야기를 중심으로 현실과 환상이 다양하게 섞여 있다. 수많은 메타포와 난해한 내용으로 인해 이해가 쉽지 않으나 관객의 감각과 심리를 겨냥하는 매혹적인 영화의 힘을 느낄 수 있다. 감독은 의미나 상징에 대해 언급하는 것을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 원본보기

6위에 오른 블랙 스완은 배우 나탈리 포트만의 완벽한 연기가 돋보이는 심리 스릴러. 발레단 단장이 기존의 백조(白鳥)의 호수와는 달리 흑조에 비중을 크게 둔 새로운 백조의 호수를 만드는 가운데 주인공으로 발탁된 발레리나의 극심한 스트레스와 집착을 보여주는 작품.  발레에 대한 집착으로 점점 광적으로 변해가는 여주인공 내면의 자아분열 등 심리 상태를 독창적으로 그려냈다. 21세기 심리스릴러의 최고봉으로 불릴 만하다. 더불어 우아한 예술인 발레를 이렇게 사용한 영화는 없었다는 점에서도 특별하다. 특히 배우들에게 깊은 공감을 주는 작품인 것으로 보인다.

이미지 원본보기

7위를 장식한 '녹터널 애니멀스'는 어느 날, 한 성공한 커리어우먼이 소설가를 꿈꾸던 헤어진 연인으로부터 '녹터널 애니멀스'라는 제목의 소설을 받으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그의 이야기 속 자신은 슬프고 폭력적인 사연의 주인공이 돼 있다. 

영화 속 영화의 구성으로 주인공들의 과거와 현재가 연결된다. 모던한 느낌과 초현실적인 분위기 속에 주인공에게 스며드는 심리적 공포를 관객들도 함께 느낄 수 있다. 어쩌면 가장

 품위있는 복수극.

- 다음은 21세기 최고 심리스릴러 톱10(테이스트 오브 시네마 선정)

10. 셔터 아일랜드(마틴 스코세지)

9. 머시니스트(브래드 앤더슨)

8. 밀레니엄:여자를 증오한 남자들(닐스 아르덴 오플레브 )

7. 녹터널 애니멀스(톰 포드)

6. 블랙 스완(대런 아로노프스키)

5. 에너미(드니 빌뇌브)

4. 히든(미카엘 하네케)

3. 올드보이(박찬욱)

2. 메멘토(크리스토퍼 놀란)

1. 멀홀랜드 드라이브(데이비드 린치) /nyc@osen.co.kr

[사진] 각 영화 스틸, 포스터



http://entertain.naver.com/topic/999195/999195/read?oid=109&aid=0003597402
'올드보이', 21세기 최고 심리스릴러 선정..톱10 그리하여 너와 나의 경계가 사라져 그 따스한 사랑 안에 머물게 하소서. 부드러운 대답이 분노를 보내버린다. 돈 주머니 쥔 자가 가정를 지배한다. 하지만 이미 이런생각을 하는 그 순간부터 서로가 서로에게 떨어져 가고 있는 걸지도 모른다.'올드보이', 21세기 최고 심리스릴러 선정..톱10 우리의 운명이 우리의 본성과 일치할 때 우리는 우리에게 주어진 것을 사랑할 수 있다. 인생은 만남입니다. 만남은 축복입니다. 사랑보다는 우정, 우정보다는 진실이란 말이 더 잘 어울리는 친구이고 싶습니다. 당신이 해를 끼칠 수 있다고 믿으면 당신은 치유할 수 있다는 것도 믿으십시오. '올드보이', 21세기 최고 심리스릴러 선정..톱10 거울에서 우리는 모양을 보고, 술에선 마음을 본다. '올드보이', 21세기 최고 심리스릴러 선정..톱10 기도를 많이 하라; 하지만 네가 원하는 것을 신에게 말하는 것을 삼가하라. ​그리고 그들은 과거의 영광스러운 날들에 대해 환상을 갖지 않는다. 그들은 현재에 살면서 미래를 계획한다. 그래서 산을 떠나면 산에서 있었던 좋은 추억을 떠올리고, 산을 떠나자마자 곧 다시 돌아가고 싶어지는 것이다. '올드보이', 21세기 최고 심리스릴러 선정..톱10 우정과 사랑의 가장 큰 차이는 거리라고 생각한다...끝입니다....어떻게 잘썼는지 모르겠네요..ㅎ 알고 있는 이름은 한두 개뿐인 야생초들이 계절을 다투며 피어나기를 주저하지 않던 길. 개는 돌을 던진 사람이 아니라, 돌에게 화를 낸다. 사람은 높이 올라갈수록, 날 수 없는 사람들에게는 작아 보이는 법이다. '올드보이', 21세기 최고 심리스릴러 선정..톱10 타자를 이해하는 배려가 아니라, 타자를 인정하는 배려일 것이다. 생각에 머물지 않고 손과 발에 생각을 '올드보이', 21세기 최고 심리스릴러 선정..톱10 교차로를 만나 잘못된 선택을 할 수도 있다. 하지만 그럴 땐 다시 뒤돌아 가면 그만이다.'올드보이', 21세기 최고 심리스릴러 선정..톱10 어떤 젊은 유대인 부부가 아이를 낳자마자 업둥이를 하였습니다. '올드보이', 21세기 최고 심리스릴러 선정..톱10 친구들과 쌀을 모아 요즈음으로 말하면 불우이웃돕기를 했습니다. 가까이 있는 사람이 진정으로 그를 '좋은 사람'이라고 말해 준다면 그 사람의 삶은 이미 성공한 것이고 헛된 삶이 아닐 것입니다. 모든 인간의 행동은 기회, 천성, 충동, 습관, 이성, 열정, 욕망의 일곱 가지 중 한 가지 이상이 그 원인이 된다. '올드보이', 21세기 최고 심리스릴러 선정..톱10 ​정신적으로 강한 사람들은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자신에게 어떤 권리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인생을 쉽게 사는 방법이 두 가지 있는데, 하나는 모든 것을 믿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모든 것을 의심하는 것이다. 그러나 대학을 경제적인 사유로 오래 다닐수 없었습니다. 그는 대학을 청강으로 다녔습니다. 나는 과거를 생각하지 않습니다. 중요한것은 끝없는 현재 뿐이지요. ​그들은 변화는 피할 수 없는 것이며 자신들은 그 변화에 적응할 능력이 있다고 믿는다. '올드보이', 21세기 최고 심리스릴러 선정..톱10 그러면서 더욱 예리하고 통찰력이 있는, 바로 그런 남자이다. '올드보이', 21세기 최고 심리스릴러 선정..톱10 만일 어떤 사람이 그가 지니기에는 너무 큰 것을 갖게 되면 재난을 당하게 된다. '올드보이', 21세기 최고 심리스릴러 선정..톱10 저하나 공부시키고 훌륭한 사람 만들기 위해 저희 어머니와 누이가 참 많은 고생을 했습니다. '올드보이', 21세기 최고 심리스릴러 선정..톱10 명예를 잃은 자는 다른 어떤 것도 잃을 수 없다. '올드보이', 21세기 최고 심리스릴러 선정..톱10 거슬러오른다는 건 또 뭐죠 거슬러오른다는 것은 지금 보이지 않는 것을 찾아간다는 뜻이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